TIP

노트북에 헤드폰 소리가 안나오는 현상 해결방법

🐰진땡 2021. 10. 18. 09:00

최근 헤드폰을 구매했었는데요,

야심차게 노트북에 잭을 꼽고 음악을 재생했는데...

어라? 왜 안들려?

 

여러분도 안 들리시나요?

제가 해결한 방법, 지금부터 차례대로 차근차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드폰 소리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

 

지금은 이렇게 스피커 아이콘 클릭했을 때 '헤드폰' 이라는 목록이 나오지만, 헤드폰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았을 때에는 아예 목록에 노출되지도 않았었습니다. 

 

저는 헤드폰이 다른 기기를 통해서는 소리가 잘 들렸기 때문에 노트북 문제라고 판단 했고, 실제로 인터넷에서 서치해본 결과 노트북의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캡처 이미지에서 '스피커' 글씨 옆에 'Realtek' 이라고 써 있는 부분 보이시죠? 저처럼 이렇게 Realtek 이라고 표시되는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을거에요~!

 

 


STEP 1. 장치 관리자 창 열기

노트북에 헤드폰을 연결한 채로

'장치 관리자'를 찾아서 열어 주세요!

윈도우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STEP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 Realtek(R) Audio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서 열어보세요~

제 노트북에서는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라고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모든 컴퓨터가 동일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여기서 'Realtek(R) Audio' 라는 것이 있을거에요. 찾았다면 우클릭해서 '속성'을 열어 주세요!

 

 

 

STEP 3. 드라이버 업데이트

속성을 클릭하고 드라이버 탭으로 들어가 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아래 이미지처럼 정보가 뜰텐데, '드라이버 업데이트' 를 눌러주세요.

 

 

 

STEP 4. 수동 업데이트

'드라이버 자동 검색'을 해봤는데도 저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한번 해보셔도 되지만 그냥 바로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선택해 주세요.

 

 

 

STEP 5. 업데이트 완료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용이 나오는데, 바로 '다음'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완료해 주세요.

 

 

 

STEP 6. 완료

이제 장치 관리자 창을 모두 닫고, 모니터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서 헤드폰 목록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저는 처음에 보여드렸다 싶이 이렇게 목록에도 잘 나오고, 소리도 잘 나옵니다~

 

 


헤드폰 소리가 안 나오는건 해결 잘 되셨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다음에 더욱 유용한 TIP과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